목록보기

스타트업 뉴스] 현대자동차, 소프트뱅크벤처스, 청년창업 스타트업 페스티벌,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 [2018.04.27

2018.04.27

* 타이틀을 클릭하면 해당 기사의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 현대차 정의선의 ‘큰그림’…직접 中 현지 스타트업 발굴 나서'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회사의 미래차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중국 베이징에서 동분서주하며 직접 현지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베이징은 창업 열기를 주도하고 있는 중국 내 ‘스타트업의 허브’로 통하는 곳인데요,

 


 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는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등에 업고 모빌리티와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세계 유수 업체들과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이번 만남을 시작으로 현대차그룹이 스타트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나 파트너십을 체결할 경우 현대차의 미래사업 경쟁력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스라엘 스타트업에 투자

 소프트뱅크그룹의 벤처투자사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이스라엘 스포츠 영상분석시스템 개발업체에 투자했습니다.

 

center
 스포츠 영상분석시스템 개발업체인 플레이사이트는 테니스 종목에 처음 적용된 ‘스마트 코트’(Smart Court) 기술로 명성을 얻었는데요,
 이 기술은 코트에 설치된 5~6대의 HD 카메라를 통해 서브 속도는 물론 공의 바운드 지점, 네트를 통과한 높이, 선수가 뛴 거리 등 각종 데이터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청년창업 스타트업 페스티벌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25일 스튜던트 프라자 3층 중앙홀에서 학생 스타트업 확산과 창업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교내 재학생, 지역 고교생, 일반인 등 500명이 참가해 호응을 얻었는데요,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키노트 창업스피치, 스타트업 타운, 스타트업 상담코너 등 3개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됐습니다.

 

 

 

 

▶ 페이스북, 스타트업 지원 이노베이션 랩 개소

 페이스북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혁신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의 문을 연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26일 판교 제2테크노벨리 기업지원허브에서 정부 및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의 공식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을 알렸습니다.
 페이스북은 이노베이션 랩에서 매년 2천명 가량의 스타트업과 개발자에게 2년간의 무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