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보기

스타트업 뉴스] 상상스타트업캠프,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이큐테크플러스, 경기도 스타트업, 대구문화재단 [2018.03.29

2018.03.29

* 타이틀을 클릭하면 해당 기사의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 '상상 스타트업 캠프'로 청년 사회적 기업가 육성

 KT&G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기업가' 육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참가자들 역시 교육격차 해소, 빈부격차 완화, 고령화 문제 해결 등 각종 사회 이슈에 관심이 있는 예비 사회적 기업가들로 구성돼 있는데요,

 


 3월 말 선발되는 40여명의 예비 창업가들은 4월부터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14주간의 교육을 받게 되며, 참가자들은 현직 창업가들의 맞춤형 코칭을 제공받고 비즈니스 실전 워크숍 등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대구 스타트업 상품 백화점에서 판다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28일 중구 현대백화점에 지역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D-메이커스 마켓’을 열었습니다.
 내달 4일까지 이어지는 마켓은 우수하지만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상품의 판로를 개척하고자 마련됐다고 하는데요,
 이번 마켓에 참가한 업체 중 현대백화점 입점을 원하는 곳은 백화점 측과 별도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 대기업도 놀랐다… 경기도스타트업 기술력 과시

 ㈜이큐테크플러스로부터 반도체를 불순물로부터 보호하는 산화막의 효능을 일부 대기업 기술 대비 30% 이상 높일 수 있는 기술이 제시됐습니다.

 


 이큐테크플러스 김용원 대표는 “공정 시 발생하는 불순물로부터 반도체를 보호하는 산화막을 100층 이상 쌓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 기술은 28일 성남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2018 경기 투자유치 IR 데모데이’에서 전문가들의 호평속에 대상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 대구문화재단, 스타트업 9명·청년예술가 육성 14명 선발

 대구문화재단은 지역 예비예술가의 실험적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스타트업 지원’ 사업과 차세대 유망 예술가 발굴,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청년예술가육성지원사업’의 공모 결과를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2012년부터 시작된 ‘청년예술가육성지원’엔 시각예술 5명, 무용 2명, 연극·연출 3명, 전통예술 1명, 음악 4명이 선정됐다. 이들은 월 80만원씩의 창작지원금 외에 워크숍과 교육, 홍보 등 지원을 받는다고 하네요.

 

 

 

목록보기